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이야기

일동 후디스 하이뮨 vs 매일유업 셀렉스 비교(가격, 성분, 효능)

by 꽃아재 2020. 10. 2.
728x90
반응형

 

일동 후디스 프로틴 밸런스   vs 매일유업 셀렉스 코어프로틴 플러스 가격, 성분, 효능 비교

 

단백질은 몸속에서 무슨 일을 하나요?

단백질을 영어로 protein(프로틴)이라고 합니다. '중요한 것'이라는 뜻의 그리스어 'proteios'에서 유래했다고 합니다.

 

우리 몸의 3대 영양소인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중 가장 중요한 영양소를 꼽으려 한다면 단백질일 것입니다.

그렇다면 단백질은 도대체 왜 중요할까요? 그 이유는 단백질이 우리 몸에서 종요한 역할을 많이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먼저 단백질은 우리 몸을 만드는 성분입니다. 근육이나 내장, 뼈와 피부 등이 단백질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래서 몸이 계속 자라나는 성장기의 어린이들은 단백질 섭취가 가장 중요합니다.

 

성장을 하게 만드는 성장 호르몬과 어린이를 어른으로 만드는 성호르몬의 주요 성분도 단백질입니다. 단백질이 없으면 제대로 성장을 할 수 없는 것입니다.

 

성장기에 있는 어린이는 단백질과 아미노산이 많은 고기나 달걀, 우유를 적당이 먹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단백질이 꼭 필요한 이유?

육류, 콩 등에 많이 들어 있는 단백질은 신체 내 모든 세포에서 발견되며 신체 조직의 성장과 유지에 매우 중요합니다.

 

사람은 스스로 단백질을 만들어 낼 수 없으므로 음식을 섭취하여 필요한 단백질을 만들어 내야 합니다.

즉 단백질을 섭취해서 분해 하여 아미노산으로 만든 다음, 다시 내 몸에 맞는 단백질로 재구성하게 됩니다.

 

우리 몸에서 다양하고 중요한 역할을 하는 단백질은 반드시 일정량을 공급해야 합니다.

단백질이 부족하게 되면 성장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고 피부도 거칠어지고 잔주름이 생기며 탄력도 떨어집니다.

 

또한 혈중 콜레스테롤이 늘어나게 됩니다. 체내에서 다른 영양소를 이용하여 단백질을 만들려면 축적된 지방을 이용해야 합니다.

 

이때 지방이 혈관을 통해 이동하기 때문에 혈액 속에 콜레스테롤의 양이 늘어나게 됩니다. 그리고 생리 불순이나 면역 저하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끝으로 각질이 생기고 머리카라고 건조해지며 설사나 구토 등의 증상이 일어납니다.

일동 후디스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vs 매일유업 셀렉스 코어 프로틴 플러스 가격비교

인터넷 쇼핑몰에서 최저가 검색하면 하이뮨(296g)이 19,670원, 셀렉스(304g)가 17,90원으로 하이뮨이 1,710원 비싸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섭취량 및 섭취방법은 성인 1일 1회, 하이뮨 37g(3스푼), 셀렉스 38g(3스푼)을 물 200ml에 잘 녹여 섭취하면 되고 60℃ 이상의 뜨거운 물에 용해하면 단백질 변성 등 영양소 파괴와 분말이 뭉치는 현상이 있을 수 있어 30~40℃의 미온수에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보관방법은 실온보관 개봉 후에는 가급적 빨리 섭취하고, 뚜껑을 잘 밀봉하여 보관하시면 됩니다.

 

한 명이 하이뮨을 섭취할 경우 1캔이 296g, 1일 37g씩 8일을 섭취할 수 있으며 셀럭스도 8일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1달에 3~4캔 섭취할 경우 하이뮨 59,010원~78,680원, 셀렉스 53,880원 ~ 71,840원이 소요됩니다.

대량으로 구입할 경우 소요 경비가 절감되는 효과는 있겠습니다.

일동 후디스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vs 매일유업 셀렉스 코어 프로틴 플러스 성분비교

하이뮨 셀렉스
분리대두단백(미국산), 농축유청단백(미국산), 분리유단백(미국산), 농충유단백(미국산), 산양혼합전지분유(산양전지분유, 산양유당, 산양농축유청분말/네델란드산), 프락토올리고당, 제삼인산칼슘, 수산화마그네슘, 산화아연, 비타민D3혼합제제(아라비아검, 자당, 전분, 가공유지, 이산화규소, 비타임D3, DL-알파토코페롤), 비타민B6염산염, 판토텐산칼슘, 하이뮨멀티포물러(저감미당, 분리대두단백(미국산), 식물성유지(코코넛오일(인도네시아, 필리핀, 말레이시아산), 제삼인산마그네슘, 정백당, 우유단백농축분말(뉴질랜드산), 1급A우유(국산), 글리세린지방산, 에스테르, 밀크칼슘, 비타민E혼합제제(DL-알파토로페릴아세테이트, 변성전분, 덱스트린, 이산화규소), 판토텐산칼슘, 니코틴산아이드, 올레오레진로즈마리, 분말비타민A아세테이트혼합제제(덱스트린, 전분, 아라비아검, 바타민A아세테이트, DL-알파토코페롤), 비타임B1염산염, 비타민B인산철, 엽산, 비오틴, 요오드칼륨, 비타민12), 세립당, GT콜라겐(저분자피쉬콜라겐펩타이드), 합성향료(바닐라향, 밀크향), L-로이신, 정제소금, 비타민C, 나한과추출분말 우유, 대두 함유 농축유청단백(농축유청단백, 레시틴, 제삼인산칼슘/네델란드산), 분리유단백1(덴마크산), 분리대두단백, 분리유단백2, 케인칼슘, 탄산칼슘, 제삼인산칼슘, 제삼인산마그네슘, 판토텐산칼슘, 혼합제제(비타민D3, 아라비아검, 자당, 옥수수전분, 가공유지, 이산화규소, DL-알파토코페롤), 산화아연, 비타님B6 염산염, 비타민B1 염산염, 설탕, 카놀라유(호주산), 데스트린, L-로이신, 합성향료(밀크향), 타우린, 프락토올리고당, 레시틴, 염화나트륨, L-아스코브산나트륨, DL-알파토코페릴아세테이트 우유, 대두 함유

하이뮨과 셀렉스 성분을 비교해보면 위의 표에서 보는 바와 같이 성분의 차이가 많이 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함유 성분이 많다고 좋을까?

성분이 적다고 나쁠까?

 

그건 소비자의 판단에 맡겨야 하고 본인이 판단하여 내 몸 건강에 필요한 성분이 무엇이 더 필요한지 판단하고 구입하여야 하겠습니다.

하이뮨과 셀렉스의 대표적인 차이는 하이뮨에는 산양혼합전지분유(산양전지분유, 산양유당, 산양농축유청분말)가 늘어 있다는 것입니다.

 

산양유의 효능은 우유 알레르기가 발생하는 사람도 걱정 없이 먹을 수 있습니다.

 

산양유에는 유 단백질 중 흡수율이 우수한 수용성 단백질 유청단백질의 함량이 높고 우유알러지를 일으키는 S-1이 없기 때문에 우유알러지가 발생하는 사람도 걱정없이 먹을 수 있습니다.

 

또한 산양의 주단백질원은 모유와 같은 베타카제인이 들어있어 사람의 모유와 같은 베타카제인으로 모유와 가장 닮은 유제품입니다.
또한 콜라겐은 하이뮨에만 들어있는데

그래서 가격적인 차이가 나는 것으로 생각이 듭니다.

주요 성분의 효능은?

1. 단백질은 근육, 결합조직 등 신체조직의 구성성분, 효소, 호르몬, 항체의 구성에 필요합니다.

2. 칼슘은 뼈와 치아 형성, 신경과 근육기능유지, 정상적인 혈액응고, 골다공증 발생 위험 감소에 도움을 주며 항체의 구성에 필요합니다.

3. 마그네슘은 에너지 이용에 필요하며 신경과 근육기능 유지에 필요합니다.

4. 비타민D는 칼슘과 인이 흡수되고 이용되는데 필요하며 뼈의 형성과 유지, 골다공증 발생 위험 감소에 도움을 줍니다.

5. 아연은 정상적인 면역기능과 세포분열에 필요합니다.

6. 판토펜산은 지방, 탄수화물, 단백질 대사와 에너지 생성에 필요합니다.

7. 프락토올리고당은 장내 유익균 증식 및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8. 비타민B6은 단백질 및 아미노산 이용에 필요하며 혈액의 호모시스테인 수준을 정상으로 유지하는데 필요합니다.

 

이렇듯 두 제품의 대표적인 주요 성분의 효능을 서로 비슷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외의 성분에 대한 것은 위의 표를 참고하시어 판단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런 분들께 추천합니다!

[하이뮨 광고] 성장과 정상적인 면역기능이 필요한 어린이, 

칼슘과 단백질 보충이 필수인 청소년,

매일 앉아서 공부하는 수험생,

바쁜 일상생활로 건강이 염려되는 분,

운동 후 단백질 섭취하는 분,

육아를 도와주시는 부모님의  건강이 염려되시는 분,

평소 단백질 섭취가 부족하신 분.

[셀렉스 광고] 운동 후 단백질을 섭취하는 분,

속 편하고 맛있는 단백질을 찾으시는 분,

식단 조절로 단백질을 꼭 챙겨 드시는 분,

탄수화물과 지방 위주의 섭취로 식단관리가 필요하신 분,

근육과 뼈 건강에 관심이 많으신 분,

건강한 아름다움을 유지하고 싶으신 분,

영양&체력관리가 필요하신 분,

활동량이 줄어 건강관리가 필요하신 분.

 

마치며

일동후디스 하이뮨과 매일유업 셀렉스 두 제품은 우리나라 대표적인 유제품 제조회사 입니다.

하이뮨과 셀렉스 두 제품은 단백질 건강기능식품으로 두 회사의 광고를 보면 비슷한 것 같으면서도 다른 점도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엇이 좋은 지는, 나에게 맞는 프로틴이 무엇인지 소비자가 판단하고 가격, 성분, 효능 등 비교해 보고 나에게 필요한 프로틴이 무엇인지 따져보시고, 단백질(프로틴) 제품 구입하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일동 후디스 하이뮨, 누구도 알려주지 않는 장, 단점(구매후기)

 

일동 후디스 하이뮨, 누구도 알려주지 않는 장, 단점(구매후기)

일동후디스 하이뮨, 누구도 알려주지 않는 장, 단점(구매후기) 프로틴(단백질)을 구입하실 분이라면 누구나 하는 고민은, 우리나라 대표 유제품 기업 중 하나인 일동 후디스와 매일유업에서 생��

f-azaestory.tistory.com

*출처:일동후디스, 매일유업 홈페이지, 네이버 지식백과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