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이야기

프로폴리스 효능, 제대로 경험한 후기!

by 꽃아재 2020. 10. 5.
728x90
반응형

프로폴리스 효능, 제대로 경험한 후기!

프로폴리스는 나무의 분비물을 벌이 채취하여 벌의 침(타액) 및 밀랍(beeswax)과 함께 섞어 만든 것을 프로폴리스(propolis)라고 하며, 벌집에 생긴 빈틈을 메꾸는 데 사용합니다.

 

프로폴리스는 약 6mm 이하의 작은 틈을 봉하는 데 쓰이는 반면, 이보다 큰 틈의 수리에는 밀랍을 사용합니다.

프로폴리스의 성분은 수지(resin)를 분비하는 식물의 종류 및 지역, 계절 등에 따라 매우 다양합니다.

 

벌집 한통에 10만 마리가 넘는 벌이 함께 살아있는데도 벌집에는 단 하나의 박테리아가 없는 이유는 바로 프로폴리스의 뛰어난 항균 능력 때문이라고 합니다.

프로폴리스 추출물 제품의 기능성은 항균 및 항산화 작용 등입니다.

프로폴리스에 들어 있는 항산화 작용의 플라보노이드는 비타민C가 파괴되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프로폴리스는 여러 가지 비타민과 무기질, 아미노산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되며 우리나라에서는 1996년부터 프로폴리스가 건강보조식품으로 생산, 판매되기 시작했습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프로폴리스의 효능

1. 암세포의 무분별한 증식을 억제하는 항암작용 효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2. 각종균과 바이러스로부터 면역체게를 강화하는 효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3. 피부 영양 공급을 원활하게 해줘서 피부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4. 혈당 증가를 억제해 혈당 수치 조절에 도움을 줍니다.

5. 항균작용가 항산화 효과로 나이가 들수록 우리몸은 나쁜 물질로 더 빠르게 산화되는 것을 막고, 항균, 항산화 효과로 면역기능을 높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닥터필 필름형 프로폴리스 경험 후기

필름타입의 프로폴리스가 1통에 30장 들어있어 하루 한 장씩 식후에 간편하게 먹을 수 있고 휴대가 정말 쉽습니다.

프로폴리스 고유의 향은 조금은 있지만 멘톨이 함유되어있어 거부감 없이 먹을 수 있습니다.

 

15살 아들도 몸에 좋다고 하니 꼬박꼬박 잘 챙겨 먹고 있습니다.

아들은 어릴 적부터 허약체질이라 감기에 잘 걸렸었는데 프로폴리스를 먹은 후부터 감기도 걸리지 않습니다.

 

저는 계절이 바뀔 때마다 비염을 달고 살았었는데 프로폴리스를 먹은 후부터는 비염 증상이 싹 없어서 이제 비염은 잊고 살고 있습니다.

 

 

1통에 약 13,000 원하는 프로 폴리스를 구입 하여 효능을 톡톡히 보고 있는 듯합니다.

프로폴리스 섭취가 편리하고 용량과 가격이 적당한 제품을 찾는 분이라면 닥터필 필름형 프로폴리스를 추천드립니다.

좋은 프로폴리스 선택 방법?  

1. "브라질 그린 프로폴리스"가 좋습니다.

프로폴리스는 자연에서 채취하는 것으로 지역마다 벌이 채집하는  종류가 다릅니다.

그래서 벌이 어떤 환경, 지역에서 살고 있는지가 매우 중요합니다.

 

브라질 야생 꿀벌은 악조건의 풍토에서 살아남기 위해 진화하여 본능적으로 자신에게 필요한 물질을 자연 속에서 채취해오는 능력이 뛰어납니다.

 

'아르테 필린 C'라는 브라질 그린 프로폴리스에만 존재하는 성분으로 항암, 항염, 항진균, 항바이러스, 항산화, 면역활성 조절 등의 연구가 진행되었고 직접 암세포와 헬리코박터균을 사멸시킨다고 합니다. 

 

2. NCS 프로폴리스 無부형제가 좋습니다.
대표적인 부형제인 이산화규소를 사용하면 생산성도 높아지고 코팅해서 쉽게 끼지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또한 스테아린산 마그네슘, HPMC(하이드록시 프로필 메틸 셀룰로스) 등이 없는 제품이 좋습니다.

원재료명 및 함량에 이산화규소 등이 있는지 꼭 확인해야 합니다.

 

3. 합성첨가물이 없어야 좋습니다.

보존기간을 길게, 굳지 않게, 또는 맛, 향을 인위적으로 내기 위해 합성첨가물이 첨가된 제품이 있는지 원재료명을 확인해봐야 합니다.

마치며

시중에 프로폴리스 제품이 많이 있습니다. 입안에 뿌리는 것, 필름형 등 가격도 천차만별이고 섭취하는 방법도 다양합니다.

모든 게 마찬가지이지만 가격이 비싼 제품이 좋은 품질의 제품입니다.

 

나와 내 가족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지불하는 나의 소중한 금전적인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위에서 설명한 좋은 프로폴리스인지를 잘 확인하시고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