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이야기

집에서 스노우크랩(대게) 먹기, 유명 대게 맛집 부럽지 않다!

by 꽃아재 2021. 1. 16.
728x90
반응형

 

 

집에서 스노우크랩(대게) 먹기, 유명 대게 맛집 부럽지 않다!

 

코로나19로 인해 외식도 꺼려지고

배달 음식도 한계가 있어서

그래서 택배로 주문한 오션블루 스노우크랩(대케)을 포스팅해볼게요.

 

 

 

 

 

러시아산 스노우크랩은

바다에서 잡은 즉시 손질하고, 자숙 후 급속냉동해서

살아있을 때의 신선함이 유지된다고 해요.

 

택배로 도착했을 때 냉동이 잘 되어 있는지가 중요해요.

 

 

 

 

 

 

조리법은 해동 후 끓는 물에 3~5분 끓이면 돼요.

 

너무 오랜시간 데우면 식감이 떨어진다고 하니

시간 조절을 잘 해야 해요.

 

 

 

 

 

 

큰 냄비에 물을 충분히 채우고 물을 끓인 다음

해동된 대게를 흐르는 물에 씻어주세요.

 

다리에 까맣고 작은 조개류? 같은 게 붙어있는데요.

 

인체에는 무해하다고는 하나 보기에 불편하니

수세미 등을 이용해서 쓱쓱 문질러 주면 잘 떨어져요.

 

 

 

 

 

먹기 좋게 깨끗해졌어요.

 

이제 냄비의 물이 끓기만을 기다려요.ㅎㅎ

 

 

 

 

 

 

끓는 물에 스노우크랩을 조심해서 넣고

잡내 제거를 위해 맥주 투하~~~

 

스노우크랩의 부드러운 식감을 위해서 이제부터

삶는 시간을 잘 확인해야해요.

 

해동을 해도 완전히 녹지 않았기 때문에 5분을 기준으로 삶았어요.

 

 

 

 

 

 

냄비가 작아서? 아니 스노우크랩이 커서 1마리 반만 들어가요.

 

냄비가 크면 좋겠지만 두 명이 먹기엔 1마리 반 정도 1차로 삶고,

 

어느 정도 먹을 때쯤 2차로 삶아야 따뜻하게 먹을 수 있어요.

 

이제 물이 팔팔 끓기 시작했어요.

 

5분이 되어서 꺼내야 될 것 같아요.

 

 

 

 

 

 

뜨거우니 조심히 꺼내야 해요.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스노우크랩을 먹을 시간이에요.

 

분홍색 다리가 너무 먹음직스러워요. ㅎㅎ

 

 

 

 

 

 

 

살이 너무 통통하고 대게살이 쏘옥 잘 빠지는 것을 보면 신선함 그 자체에요.

 

싱싱한 스노우크랩을 바로 삶아서 먹는 식감이에요.

 

 

 

 

 

스노우크랩 3마리가 처참히 분해가 되었어요.ㅠㅠ

 

2명이 스노우크랩 3마리를 순삭 했네요.

 

너무 맛있어서 3마리도 아쉬워요. ㅎㅎ

 

아쉬움을 달래 줄 대게 라면이 빠질 수 없죠.

 

 

 

 

 

스노우크랩 삶은 물에 스노우크랩 몸통 2개를 넣고 라면을 끓여요.

 

 

 

 

 

대게살과 함께 시원한 라면 국물 맛이 일품인데요.

 

라면까지 먹으니 이제 배가 좀 부르기 시작했어요. ㅎㅎ

 

 

집에서 스노우크랩(대게) 먹기!

해동 후 끓는 물에 5분!

2명이 3마리, 대게 라면까지!

 

유명한 대게 맛집에서 먹는 거 부럽지 않게

집에서 맛있게 스노우크랩을 먹었어요.

 

이상 내돈내산 솔직 후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